상단영역 탑메뉴 및 미들메뉴/메인메뉴/배너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검색

[ HR insight | IT ]

2020년 경영전망과 HR 준비사항

본문

 

내년도 경영 계획을 긴축 또는 현상 유지로 세우고 있는 분위기이다. 불확실성이 강한 경영환경에서 기업은 생존을 위해 현실 대응과 함께 미래 대비를 해야 할 것이다. 필자는 제품과 서비스의 혁신,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업무 제휴, 주도적인 신사업 모델링 가속화, 글로벌화와 현지화를 통한 사업영역 확장, 고객중심의 기업 운영 혁신을 위한 디지털 혁신 등 총 6가지를 2020년 경영 아젠다로 잡고 그에 따른 HR 준비사항을 전달하고 있다. 

 

 

 

 

2019년 12월에도, 지속되는 글로벌 경기위축과 미중 무역 분쟁의 영향 그리고 대북관계 이슈로 정치와 경제예측이 안개속이다. 전문가들은 세계 전체 수출액에서 한국 수출액이 차지하는 비중이 11년 만에 3% 선을 넘지 못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으며, 수출 증감율도 -11.7%로 수출이 하락한 국가 중 가장 크다고 전망하고 있다. 물론, 이러한 정치, 경제의 변동요인 속에서 자본시장에 영향을 주는 주요 요인인 환율의 변동과 주가의 지속하락의 악재도 현실로 드러나고 있다.
최근 대중수출의 감소, 일본과의 무역 분쟁 그리고 미국의 보호무역주의 강화 요인 등을 생각할 때, 특히나 무역 의존도가 높은 한국경제의 상황은 더더욱 녹록치 않을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많은 한국기업의 CEO들의 예측과 대응도 대부분 내년에 긴축경영 또는 현상유지 중심의 경영 계획과 함께 미래를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이 현 분위기이다.

 

 

 

사업 간의 융합과 협업이 강조되는 시대
VUCA 시대의 경영환경에서...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신가요?
간편하게 바로 구매해서 읽어보세요.

장바구니

오늘본상품

없음

위시리스트

  • 보관 내역이 없습니다.

더 매거진 ㅣ 대표 이기선 ㅣ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502 , 206호(월드컵파크프라자)
사업자등록번호 [ 210-27-93933 ] ㅣ 통신판매업 신고 ( 제 2013-서울마포-0585호 )
TEL : 02-2233-5030 ㅣ FAX : 02-3152-0040 ㅣ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임선주
E-mail : e-magazine@naver.com

ⓒ 더매거진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