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탑메뉴 및 미들메뉴/메인메뉴/배너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검색

[ 머니S | 경영기업 ]

[맛집로드] 오래된 골목의 ‘찰떡궁합’

본문

다이어리알 추천 맛집로드 / 후암동 가파른 골목의 세상 치유

 

서울 남산 자락에서 남쪽을 바라보는 후암동은 가파른 골목길로 이어진 옛동네 모습 그대로 남아있다. 재개발 계획이 나오기도 했으나 모두 무산됐기 때문이다. 지역 주민들의 낙담을 헤아리듯 오랜 시간 자리를 지켜온 노포들이 재조명을 받는다. 고즈넉한 가로등 불빛 사이사이 저마다의 빛을 내는 몇몇 레스토랑이 유명세를 탄다. 남산을 오르다 쉬는 오래된 비탈길 끝에서 서울 야경을 내려다보며 문득 향수에 잠길 수 있는 곳. 오래된 레스토랑의 주방을 지키는 셰프들이 저마다의 손맛을 자랑한다,

◆리라와디타이쿠진
 

/사진=임한별 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최근 떠오르는 '맛골목'에서 빠지지 않는 아이템 중 하나는 태국요리 전문점이다. 태국요리는 이국적인 향미의 각종 향신료와 허브, 채소 등을 활용한 웰빙 음식의 대표주자로 꼽힌지 오래. 맵고 신맛을 즐기는 한국인들의 입맛에 잘 맞아 마니아층이 적지 않다.

서울역과 후암 삼거리 사잇길의 리라와디타이쿠진의 콘셉트는 태국 현지 로컬의 맛. 현지 맛을 제대로 볼 수 있는 타이다이닝 레스토랑이란 자부심이 고객을 불러모은다.

리라와디는 달콤한 향을 지닌 태국의 대표적인 꽃 이름이다. 리라와디타이쿠진은 홍콩 출신 챈지윤 대표가 이끈다. 챈 대표는 국내 많은 태국 음식점이 간단한 일품요리를 제공하거나 다른 동남아음식을 섞어내는 점이 아쉬워 정통 로컬푸드의 맛을 선보이고자 리라와디타이쿠진을 열었다고 한다.

태국 현지의 음식 중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카무’는 태국식 족발요리다. 뼈와 함께 통으로 썰어 낸 두툼한 돼지 앞다리를 태국에서 공수한 간장과 각종 한약재로 만든 특제 소스로 푹 삶아낸다. 진하게 밴 오향소스와 풍부한 육즙은 특유의 풍미가 가득하다. 여기다 껍질은 쫀득하고 살코기는 부드러운 '겉쫀안촉'의 질감이 맛을 더한다.

태국식 족발 요리는 대부분 '카오카무라'는 덮밥 형태로 제공되지만 이곳에서는 별도의 접시에 푸짐하게 담아낸다. 볶음밥을 함께 곁들이거나 술안주로 즐겨도 좋다. 또한 ‘얌소스’라고 부르는 디핑 소스를 제공, 농도 짙은 카무의 맛을 새콤하고 개운하게 마무리한다. 


이미 잘 알려진 ‘똠얌 쌀국수’는 특유의 맵고 신맛이 강해 호불호가 갈린다. 리라와디타이쿠진은 얼큰하고 개운한 국물 요리의 특징을 부각해 이 같은 우려를 불식...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신가요?
간편하게 바로 구매해서 읽어보세요.

장바구니

오늘본상품

없음

위시리스트

  • 보관 내역이 없습니다.

더 매거진 ㅣ 대표 이기선 ㅣ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502 , 206호(월드컵파크프라자)
사업자등록번호 [ 210-27-93933 ] ㅣ 통신판매업 신고 ( 제 2013-서울마포-0585호 )
TEL : 02-2233-5030 ㅣ FAX : 02-3152-0040 ㅣ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성호준
E-mail : e-magazine@naver.com

ⓒ 더매거진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