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탑메뉴 및 미들메뉴/메인메뉴/배너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검색

[ 월간 DI | IT ]

제품 목소리

본문

 

Her, Him or… 

 

“요즘 목소리로 명령을 하여 원하는 서비스나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스마트가전이나 장비들이 눈에 많이 띈다.

 

물론 그 전에도 음성으로 안내되고 피드백되는 제품들은 꾸준히 출시되어 왔지만 일방향 콘텐츠 유형이었다. 어쨌든 이러한 제품도 포함해서 말을 통해서 뭔가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편하다.

 

그리고 AI라는 이름으로 사람이 아닌 인공물과 주거니 받거니 하면서, 이용자가 실제 필요한 정보로 유도되어지는 방식으로 진화되었다.

 

즉, 인공물과 지속 가능한 대화가 가능해진 것이고, 인간은 이러한 방법을 익히 일상에서 해 왔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새로운 제품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익히 일상에서 해 오던 습관을 이용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편하게 만든 만큼, 수반되는 UX 설계자의 또 다른 고민이 필요해 보인다.”

 

 

말이란 상대방을 향한 지향성을 가진다. 즉 말할 대상이 물리적으로든 상상으로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여기서 ‘있어야 한다’는 의미...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신가요?
간편하게 바로 구매해서 읽어보세요.

장바구니

오늘본상품

없음

위시리스트

  • 보관 내역이 없습니다.

더 매거진 ㅣ 대표 이기선 ㅣ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502 , 206호(월드컵파크프라자)
사업자등록번호 [ 210-27-93933 ] ㅣ 통신판매업 신고 ( 제 2013-서울마포-0585호 )
TEL : 02-2233-5030 ㅣ FAX : 02-3152-0040 ㅣ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성호준
E-mail : e-magazine@naver.com

ⓒ 더매거진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