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탑메뉴 및 미들메뉴/메인메뉴/배너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검색

[ 월간 DI | IT ]

내 이야기 하는 내 영상 채널

본문


영상을 통한 일대 다의 실시간 쌍방 소통을 구현한 인터넷 방송 이후, 건너의 상대에 ‘말을 거는’식의 문법을 가진 영상이 속속 생겨났다.

 

실시간 방송의 하이라이트를 꼽은 편집본이 유튜브에 게시되기도 했지만, 꼭 실시간 방송이 아니더라도, 영상 속의 인물들은 화면 너머의 사람에 말을 던졌고, 영상 게시 이후 영상의 반응에 활발히 대응했다.


비슷한 시기에 SNS로 불리는 개인 이야기 창구가 등장했다. 대개 블로그 글보다 짧고 메시지보다 조금 긴 분량의 글이, 태그나 공유 등의 기능을 이용해 역시 말을 거는 형태로 게시됐다.


인터넷 방송의 영상 문법에 익숙하면서 자기 채널을 가지고 있는, 대개 10~20대의 소비자 겸 생산자는 내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와 같은, 좀 더 일상적인 주제로 말을 걸어오는 영상 콘텐츠를 자기 채널에 공유하기 시작했고, 이들을 주 타깃으로 하는 SNS는 이에 발맞춰 ‘영상으로 대화하기’에 적합한 영상 게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글. 권현정 기자 khj@websmedia.co.kr

 

 

인스타그램, 스냅챗, 스노우


스냅챗은 메시징 서비스와 SNS 서비스의 결합, 일정 시간이 지나면 휘발...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신가요?
간편하게 바로 구매해서 읽어보세요.

장바구니

오늘본상품

없음

위시리스트

  • 보관 내역이 없습니다.

더 매거진 ㅣ 대표 이기선 ㅣ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502 , 206호(월드컵파크프라자)
사업자등록번호 [ 210-27-93933 ] ㅣ 통신판매업 신고 ( 제 2013-서울마포-0585호 )
TEL : 02-2233-5030 ㅣ FAX : 02-3152-0040 ㅣ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성호준
E-mail : e-magazine@naver.com

ⓒ 더매거진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