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탑메뉴 및 미들메뉴/메인메뉴/배너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검색

[ 포춘코리아 | 피플 ]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나눔문화 앞장 '아시아 기부왕'

본문

 

“선친께 물려받은 나눔의 행복감 참교육 통해 오래오래 나누고 싶어요”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은 소탈한 성격에다 정감이 넘친다. 임직원들과도 스스럼없이 어울리고 대화를 나눈다. 인터뷰를 위해 만난 포춘코리아 취재진과 대화를 나누면서도 특유의 유머 감각으로 여러 번 좌중을 웃음짓게 했다.

 

대기업을 이끄는 여느 ‘회장님’들의 일반적인 이미지와는 확실히 다른 캐릭터다.

 

그는 기부와 봉사에 앞장서는 나눔 실천의 리더라는 점에서도 남다른 면모의 소유자다. 최신원 회장은 지난 5월 세계공동모금회(UWW·United Way Worldwide)가 제정한 ‘글로벌 필란트로피 어워드(Global Philanthropy Award)’의첫 번째 수상자로 선정됐다. 

 

세계공동모금회 리더십위원회 위원으로서 평소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헌신해온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그는 인터뷰에서 연말까지 잡혀 있는 각종 봉사활동 계획을 열거하며 “할 일이 많다”면서도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그의 행복감은 진정한 나눔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아시아 기부왕’ 최신원 회장을 만나 그의 나눔 철학과 활동상을 들어봤다. 김윤현 기자 unyon@hmgp.co.kr 사진 차병선 기자 acha@hmgp.co.kr 

 

 

 

 

글로벌 필란트로피 어워드의 첫 번째 수상자가 된 것은 제 인생에서 가장 기쁘고 영광스런 일 중의 하나일 것입니다. 지구촌 행복을 위해 앞으로도 더 열심히 활동해달라는 뜻으로 생각됩니다. 오늘은 저의 나눔 활동에 있어 새로운 이정표로 기억되는 날일 것같습니다.”

 

지난 5월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세계공동모금회 커뮤니티 리더스 컨퍼런스(Community Leaders Conference). 글로벌 필란트로피 어워드를 수상한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2,000여명의 참석자들 앞에서 담담하게 수상 소감을 밝혔다. 

 

그는 “제가 어떻게 여기까지 오게 되었는지, 올랜도로 오는 비행기 안에서 곰곰이 지난날을 되돌아봤다”며 자신이 펼쳐온 나눔 활동의 행보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소개했다.

 

특히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2007년 출범시킨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의 총(總)대표를 맡아 한국형 고액 기부 프로그램을 정착시키는 데 앞장서온 사례를 영상으로...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신가요?
간편하게 바로 구매해서 읽어보세요.

장바구니

오늘본상품

없음

위시리스트

  • 보관 내역이 없습니다.

더 매거진 ㅣ 대표 이기선 ㅣ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502 , 206호(월드컵파크프라자)
사업자등록번호 [ 210-27-93933 ] ㅣ 통신판매업 신고 ( 제 2013-서울마포-0585호 )
TEL : 02-2233-5030 ㅣ FAX : 02-3152-0040 ㅣ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조승현
E-mail : e-magazine@naver.com

ⓒ 더매거진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