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탑메뉴 및 미들메뉴/메인메뉴/배너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검색

[ 웰빙라이프 | 건강의학 ]

난임 원인과 대처법

본문

   


 

 

女, 나이 들수록 난소 기능 떨어져 

 

여성의 경우 임신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요인은 연령이다. 임신하려면 여성은 난소·나팔관·자궁이 모두 건강해야 하는데, 나이가 들면서 이 기관들의 기능이 떨어진다. 난소는 특히 중요하다. 

 

난자가 건강해야 임신이 잘 되고 건강한 아기가 태어난다. 특별한 질환이 없어도 나이가 들면 난소가 노화해 난자 수가 계속 줄고 난자의 질(質)이 나빠진다. 

 

가천대 길병원 아이바람클리닉 전승주 교수는 “35세를 기점으로 난소 기능 이 급격히 나빠져 가임력이 떨어진다”며 “되도록 빨리 임신을 시도하고, 이미 임신이 늦어졌다면 병원 검사 받을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난소의 노화 외에 ▲나팔관이 막혔거나 ▲다낭성난소증후군이거나 ▲자궁에 혹이 있어도 난임으로 이어질 수 있다. 양쪽 나팔관이 수종(水腫) 등으로 막혀 있으면 정자와 난자가 만나는 것조차 이뤄지지 않는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을 앓는 경우 배란이 불규칙해져서 임신하기가 쉽지 않고, 자궁내막에 용종이 있거나...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신가요?
간편하게 바로 구매해서 읽어보세요.

장바구니

오늘본상품

없음

위시리스트

  • 보관 내역이 없습니다.

더 매거진 ㅣ 대표 이기선 ㅣ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502 , 206호(월드컵파크프라자)
사업자등록번호 [ 210-27-93933 ] ㅣ 통신판매업 신고 ( 제 2013-서울마포-0585호 )
TEL : 02-2233-5030 ㅣ FAX : 02-3152-0040 ㅣ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임선주
E-mail : e-magazine@naver.com

ⓒ 더매거진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