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탑메뉴 및 미들메뉴/메인메뉴/배너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검색

[ 프레임코리아 | 건강의학 ]

자세의 심리학

본문

 

 

정신력에 달린 문제 

 

윈도우 프랑스는 DNA 팩토리와 함께 브랜드에 심리적인 이점을 가져다주는 마네킹을 개발한다 

 

 

윈도우 프랑스의 설립자이자 회장이며 DNA 팩토리를 이끄는 장 마크 메스귀치는 “마네킹은 브랜드가 고객과 소통하는 가장 첫 번째 수단이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고 고객의 심리에 호소할 수 있어야 한다” 고 말한다. 

 

DNA 팩토리는 3D 사진 캡처링 기술을 이용해 실생활에서 자연 스럽게 움직이는 마네킹을 만드는 제작 시설이다. 올해 초 유로숍에서 처음 만난 메스귀치와 아트 디렉처 랠프 허칭스와 이야기를 나눈다. 

 

허칭스는 두사람의 새로운 접근을 지지하는 보다 깊고 광범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DNA 팩토리를 만드는데 어떤 발견이 계기가 되었는가. 

 

장 마크 메스귀치: 지난 30년 동안 우리는 주로 파리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심리학적 실험 회사와 손잡고 대중을 상대로 제품을 테스트해왔다. 

 

그 과정에서 사람들이 바디 랭귀지를 상당 부분 추론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냈다. 그리고 이는 종종 무의식 적으로 일어난다. 

 

마네킹의 경우 바디 랭귀지는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어울리 는지를 전달하는 수단이 될 수 있다. 소비자를 위한 상품인지, 원하는 것을 충족시키는지, 예산에는 적합한지 등의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대개 마네킹의 머리와 얼굴을 추상적이다. 따라서 모든 말을 몸이 한다고 볼 수 있다. 실제로 우리는 패션쇼 모델을 볼 때도 얼굴이 매우 중요하 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개성은 대부분 신체와 물리적 존재감을 통해 나타난 다. 물질적 태도는 사회적 태도를 통해 직접적으로 표현된다. 

 

그러나 이러한 사고방식을 바탕으로 만든 마네킹은 흔치 않다. 아직은 하나로 모든 상황을 해결하는 프리사이즈 접근법이 주를 이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브랜드들은 광고나 쇼를 위한 모델을 고를 때 바디 랭귀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이미 인식하고 있다. DNA 팩토리는 우리가 바디 랭귀지의 의미를 매장용 마네킹에 적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바디 랭귀지에 대한 심리적인 실험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랠프 허칭스: 우리는 사람들에게 직접적인 질문을 던지는 대신 그들이 게임에 자발적으로 참여 하도록 만든다. 

 

예를 들어 움직이는 사람을 관찰하고 그 사람의 바디 랭귀지를 바탕으로 한 영화 시나리오를...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신가요?
간편하게 바로 구매해서 읽어보세요.

장바구니

오늘본상품

없음

위시리스트

  • 보관 내역이 없습니다.

더 매거진 ㅣ 대표 이기선 ㅣ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502 , 206호(월드컵파크프라자)
사업자등록번호 [ 210-27-93933 ] ㅣ 통신판매업 신고 ( 제 2013-서울마포-0585호 )
TEL : 02-2233-5030 ㅣ FAX : 02-3152-0040 ㅣ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임선주
E-mail : e-magazine@naver.com

ⓒ 더매거진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