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탑메뉴 및 미들메뉴/메인메뉴/배너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검색

[ 로피시엘옴므 | 패션 ]

MY TYPE

본문






한글 가라사대.

 

시각적 요소가 세상을 통치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시대다. 패션 분야와 더불어 각종 미디어, 길거리 팸플릿까지 사람들의 눈과 마음을 훔치기 위해 열띤 경쟁을 하고 있으니 말이다.

 

상황이 이러하니 참신한 디자인을 향한 갈증은 끝없이 계속되고 저마다 새로운 우물을 파고 있다.

 

그중 단연 돋보이는 것이 바로 타이포그래피다. 활자 중심의 그래 픽 디자인을 뜻하는 타이포그래피는 말 그대로 글자의 모양을 변형하거나 응용해 다양한 형태로 표현하는 일이다.


과거에는 브랜드의 네임 로고에서나 접할 수 있었던 타이포그래피가 점차 영역을 확장하면서 이제 패션과 광고뿐 아니라 가독성과 미적 부분이 강조되는 디자인 분야의 핵심 요소로 떠올랐다.

 

특히 패션 시장에서 타이포그래피의 다양한 활용이 눈에 띈다. 지난 시즌부터 계속되는 네임 로고 티셔츠 열풍은 문자를 디자인화한 대표적인 예다.

 

구찌, 생 로랑, 발렌시아가와 같은 럭셔리 브랜드는 물론 스포츠웨어 브랜드까지 이러한 흐름에 동참하며 타이포그래피는 최신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발렌티노를 비롯한 여러 브랜드의 컬렉션에서 볼 수 있듯, 사회적 이슈나 디자이너의 메시지를 담은 컬렉션...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신가요?
간편하게 바로 구매해서 읽어보세요.

장바구니

오늘본상품

없음

위시리스트

  • 보관 내역이 없습니다.

더 매거진 ㅣ 대표 이기선 ㅣ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502 , 206호(월드컵파크프라자)
사업자등록번호 [ 210-27-93933 ] ㅣ 통신판매업 신고 ( 제 2013-서울마포-0585호 )
TEL : 02-2233-5030 ㅣ FAX : 02-3152-0040 ㅣ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송수민
E-mail : e-magazine@naver.com

ⓒ 더매거진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