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탑메뉴 및 미들메뉴/메인메뉴/배너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검색

[ 카테크 | 자동차 ]

자동차관리법 개정에 따른 자동차 제작사 정비정보 공개 현황

본문

 


​​ 

한국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연합회(연합회장 윤육현)는 최근 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해 자동차관리법 개정에 따른 자동차 제작사의 정비정보 공개 현황을 밝혔다. 연합회에 따르면 국산차의 경우 회원가입을 통해 정비정보를 일부 제한적으로 이용할 수 있지만 수입차의 경우 정보공개에 대한 안내 또는 계획만 밝힐 뿐 여전히 정비정보 공유에 대해 인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호에는 현대기아, 르노삼성, 한국지엠, 쌍용차 등 국내 제작사들의 정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20170213093556293229.jpg

 

 

현대 · 기아자동차

 

 

현대·기아자동차의 정비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현대·기아차의 서비스네트워크인 글로벌서비스웨이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www.globalserviceway.com, 또는 포털사이트에서 ‘글로벌서비스웨이’ 로도 검색한다) 글로벌서비스웨이는 현재 단체나 회사소속없이 개인자격으로 가입할 수 있는 개별회원과 정비협력업체 직원(블루핸즈 또는 오토큐 등 현대·기아차의 정비협력업체 대표 및 직원), 현대·기아차 사내회원(현대·기아차 임직원)으로 구분되며, 회원자격에 따라 약간의 사용제한을 두고 있다. 개인회원의 경우 메인화면 상단의 ‘지식과 정보’ 메뉴를 클릭해 정비지침서와 전장회로도, 코드별 진단가이드, 교육교재 등을 열람할 수 있다. 그러나 신기술상식, 용어사전, 자동차 도장, 차체수리 관련 정보의 경우 열람이 불가능하다.

 

 

20170213093556111771.jpg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의 경우 르노삼성차 서비스 포털시스템(오토솔루션)에 접근 하기 위해 르노삼성 서비스 웹사이트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웹사이트 주소 www.rsmservice.com) 회원가입 후에는 <그림4>와 같이 오토솔루션 메인화면에서 로그인 한 후 퀵 메뉴의 정비지침서, MY Tech, 진단기구매절차, 부품카탈로그, 이모빌라이저 코드지원 등의 정보를 사용할 수 있다. (그림5 참조)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의 경우 공식웹사이트(www.smotor.com)의 리멤버서비스(포털사이트에서도 검색가능)를 이용해 AS 매뉴얼을 이용할 수 있다. 쌍용차 회원가입 후 AS 매뉴얼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새 창 화면에서 차종별 정비지침서와 전기배선도 등을 검색 및 사용할 수 있다. (그림8 참조)

 

 

한국지엠

 


한국지엠(쉐보레)의 정비정보는 공식웹사이트(www.chevrolet.co.kr)에서 회원 가입 후 정비서비스 메뉴의 ‘서비스자료 및 교육’ 메뉴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한국지엠의 경우 자동차 정비업자에게 자동차의 기술·지도 교육의 실시 및 정비장비·자료를 유상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장바구니

오늘본상품

없음

위시리스트

  • 보관 내역이 없습니다.

더 매거진 ㅣ 대표 이기선 ㅣ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502 , 206호(월드컵파크프라자)
사업자등록번호 [ 210-27-93933 ] ㅣ 통신판매업 신고 ( 제 2013-서울마포-0585호 )
TEL : 02-2233-5030 ㅣ FAX : 02-3152-0040 ㅣ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조승현
E-mail : e-magazine@naver.com

ⓒ 더매거진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