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탑메뉴 및 미들메뉴/메인메뉴/배너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검색

[ 비건 | 여행 ]

엄마와 함께한 홍성 고택여행

본문

 

 

+ 글. 이향재  + 사진. 이향재·허나윤

 

 

5월 13일 금요일. 용산역에서 오후 4시 25분 무궁화호 열차를 타고 홍성 여행길에 올랐다. 엄마와 함께하는 여행이 실로 몇 년 만인지 기억조차 까마득하다. 엄마는 초등학교에 들어간 조카를 돌보시느라 시간을 못 내시고, 나는 'monthly'로 사는 삶이다 보니 월초는 <비건> 발행과 발송, 다음 호 기획으로 바쁘고, 월말로 가면 원고 마감과 디자인으로 짬을 낼 수 없는 형편이다.

 

차일피일 미뤄오던 엄마와의 여행이 '홍성도농교류센터' 초청, '봄날 고택에서의 하룻밤- 홍성의 식탁' 런칭 행사에 초대받아 성사됐다. 나는 기차여행도 엄마와의 여행도 오랜만인지라 흥분과 기대감으로 살짝 들떠 있었다.

 


차장 밖으로 지나가는 풍경에 끊임없는 묘사와 감상을 쏟아내시는 엄마의 말씀에 고개를 연신 끄덕이며 2시간을 달려 홍성역에 도착했다. 마중 나와 있던 홍성 '작은여행' 기획진행자 허나윤 씨와 로컬푸드 다이닝이 준비돼 있는 장곡면 '사운고택'으로...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신가요?
간편하게 바로 구매해서 읽어보세요.

장바구니

오늘본상품

없음

위시리스트

  • 보관 내역이 없습니다.

더 매거진 ㅣ 대표 이기선 ㅣ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502 , 206호(월드컵파크프라자)
사업자등록번호 [ 210-27-93933 ] ㅣ 통신판매업 신고 ( 제 2013-서울마포-0585호 )
TEL : 02-2233-5030 ㅣ FAX : 02-3152-0040 ㅣ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성호준
E-mail : e-magazine@naver.com

ⓒ 더매거진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