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탑메뉴 및 미들메뉴/메인메뉴/배너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검색

[ 비건 | 여행 ]

현지인처럼 프라하 여행하기

본문

 

 

 

+글. 트래블러스맵 www.travelersmap.co.kr 사진. 트래블러스맵 외

 

 

아기자기한 빨간 지붕 사이로 블타바 강이 흐르는 도시 프라하. 신혼여행지로 손꼽힐 만큼 로맨틱한 도시지만, 세계대전과 공산화 등 격렬하고 암울한 시기를 거친 도시이기도 하다. 아름다움 이면에 담긴 프라하의 진짜 모습을 안다면 여행의 깊이가 더해질 것이다. 트래블러스맵 공정여행 기획자 코아가 들려주는 프라하 이야기.

  


프라하를 여행하는 사람에게 가장 추천해주고 싶은 것이 있다면?


블타바강의 바람을 맞으며 맥주 마시기! 프라하 하면 가장 유명한 것은 역시 구 시가지와 프라하 성이에요. 그리고 그 다음이 프라하 도시 사이로 흐르는 블타바 강이죠.

 

그곳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잔디공원이 있는데, 여름이 되면 그곳에서 플라스틱 컵에 맥주를 팔아요. 맥주와 소시지 하나를 사서 해질녘의 블타바 강을 내려다보고 있으면 그렇게 행복할 수가 없어요. 선선한 여름바람을 맞으며 마시는 맥주 한 잔. 상상만으로 좋네요.


그리고 프라하에서 배를 타고 다른 도시로 이동하기. 체코 사람들이 많이 하는 레저 중의 하나가 강을 따라 배를 타고 다른 도시로 이동하는 것이에요. 사실 이건 저도 아직 해보지 못했는데 꼭 한 번 해보고 싶어요.

 

트럭 뒤에 텐트와 배를 싣고 가다가 특정 강 부분에 내려 거기서부터 배를 타고 프라하로 가든지 체스키크룸로프로 가든지 하는 거죠. 가다가 오늘은 여기서 쉬자 그러면 텐트 치고 캠핑하고. 여름이면 체코 전 도시에서 젊은 사람들이 와서 레저를 즐기며 교류한대요. 관련 산업이 꽤 크고요.

 

 

프라하를 여행하는 색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유명한 관광지를 전혀 예상치 않은 시간에 가보기. 프라하 하면 가야 할 곳이 다 정해져 있잖아요. 몇 시에는 어디를 가고, 그 다음은 어디를 가고 이런 식으로 대부분 시간까지 정해져 있죠. 그런데 그 틀을 깨보는 것이죠. 예를 들어 카를교는 굉장히 유명한 관광지잖아요. 평소에는 관광객이 많아서 정말 북적북적해요.

 

이곳을 새벽같이 전혀 예상치 못한 시간에 가보는 거죠. 우연히 일찍 깨서 새벽 6시에 카를교에 가봤는데 사람이 아무도 없어요. 이곳이 안개가 많이 끼는 곳이기도 한데, 안개 낀 카를교도 만나볼 수 있죠. 사람이 아무도 없는 안개가 자욱하게 낀 카를교를 사진으로 담을...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신가요?
간편하게 바로 구매해서 읽어보세요.

장바구니

오늘본상품

없음

위시리스트

  • 보관 내역이 없습니다.

더 매거진 ㅣ 대표 이기선 ㅣ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502 , 206호(월드컵파크프라자)
사업자등록번호 [ 210-27-93933 ] ㅣ 통신판매업 신고 ( 제 2013-서울마포-0585호 )
TEL : 02-2233-5030 ㅣ FAX : 02-3152-0040 ㅣ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성호준
E-mail : e-magazine@naver.com

ⓒ 더매거진 Corp.